-
-
성경을 사랑합니다 - 성경 사랑을 심어주는 책, 개정판
전광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19년 4월
평점 :
책 제목이 나의 고백이어서 읽게된 책.
개인적으로 책을 고를 때 그저 제목만 보고 고르고, 저자에는 별로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된 책이다. 20대때 "백악관을 기도실로 만든 대통령 링컨"과 "평생감사", "백화점 왕 워너메이커" 책을 읽고 정말 많이 감동을 받았었는데, 모두가 이 책 "성경을 사랑합니다"를 쓴 전광목사님이 저자라는 사실을 이제야 알았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들이 왜 성경을 사랑해야 하는지, 성경을 가까이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이 무엇이고, 성경을 사랑하는 사람의 생애을 어떻게 인도하셨는지를 소개하고 있다.
첫번째 장에는 전광 목사님의 간증이 담겨있는데 성경 말씀이 이해되지 않아 어려웠던 고등학생 시절, 신학을 공부하기로 결정한 것, 군대에서 성경을 읽다가 핍박당한 이야기들을 읽으며, 전광 목사님을 변화시킨 말씀과 청년 전광 목사님의 결단과 기도에 감동이 되었다. 너무 바쁜 훈련소 생활 가운데서도 성경 읽을 시간과 장소를 마련해달라고 기도하며 어떻게든 성경을 읽고자 했던 모습을 보며 지금 내가 얼마나 편하게 살아가고 있는지 반성하게 되었다.
나도 전광목사님처럼 이 다음에 하나님을 만났을 때 "하나님 말씀인 성경을 사랑하고 그 말씀을 실천하려고 노력하다 왔습니다."라고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성경읽기의 중요성과 더불어 성경을 언제, 어떻게 읽으면 좋은지도 이야기 하고 있다.
-시간을 정해 놓고 "아침 일찍" 말씀을 묵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말씀을 먹고 하루를 시작할 때 지치지 않고 건강한 인생을 살게 되며, 지혜로 충만한 인생을 살게 됩니다. 아침 시간이 분주해 성경을 묵상하기가 여의치 않다면 적당한 시간을 정해서 하되 반드시 '몸과 마음이 피곤하지 않을 때' 해야 합니다.
성경은
1. 조용한 시간과 장소를 선정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2. 기도하는 마음으로 읽어야 합니다.
3. 겸손한 자세로 읽어야 합니다.
4. 즐겁게 읽어야 합니다.
5. 적용하며 읽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이 책에서 유익했던 부분은 성경을 부인한 사람 5명과 성경을 사랑한 사람 5명을 만나볼 수 있었다는 것이다. (볼테르, 찰스 다윈, 루 월리스, 니체, 로버트 잉거솔/ 조나단 에드워즈, 조지 뮬러, 링컨, 마르틴 루터, 드와이트 무디) 각 인물들의 삶을 통해 성경을 소중히 하는 것이 얼마나 귀한 일이지 더 와닿았다.
또 "성경속 놀라운 발견" 5가지 이야기도 좋았다. 성경을 그냥 문자적으로 읽는 것이 아니라 그 안의 내용을 깊이 생각하고 탐구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성경의 기초적인 내용들도 적혀있다. 66권이 하나의 통일된 이야기를 가지고 있음을, 성경의 큰 그림을 4부에서 설명하고 있다. 성경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초신자나 오래 교회에 있었지만 성경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기독교인이 꼭 읽었으면 하는 책이다. 성경읽기를 멈춘 크리스찬이라면 꼭 꼭 성경읽기를 시작할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