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슴도치
위기철 지음 / 청년사 / 200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홉살인생을 읽은후.. 고슴도치라는 이책을 알게되었다..똑같은 작가가 쓴 이책.. 한 반 정도는 정신없이 읽은 것같다..정말 재미있었다. 주인공의 성격이 참 특이했다...그인물을 보면서. 내 내면의 세계도 볼수 있었고 내 친구를 생각하게 되었다 그녀석도.. 남의 간섭을 무쟈게 싫어하는 애 였다. 그리고.. 이 주인공도..그에 못지않게 번거로움과 번잡함 대인공포증..등,,여러가지 문제점이 많았다. 그러나..그도 한가지 아픔이 있었으니..사랑만큼은 정말 아무도 어쩔수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자식..

이 소설을 읽게 되면..한번쯤 생각하게 되는것 같다. 다소 철학적인 부분이 있더라도 말이다. 제목을 참 잘 정한것같다..고슴도치.. 다가가고 싶어도 가시때문에 다가가지 못하는... 그래서 외로운 존재.. 어쩌면 주인공이 자신을 고슴도치에 비유하지만.. 남이 자신을 간섭하기는 싫지만.. 그래도 속은 얼마나 외로울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