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상형문자 이야기
크리스티앙 자크 지음, 김진경 옮김 / 예문 / 1997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이집트 고대 상형문자에 관한 책이다..5개월전 내가 이책을 샀는데.. 상형문자에 관련된 책을 첨 사는거라 무척 기대도 햇었고 이책으로 공부도 했었다.. 이집트사의 대가인 크리스티앙 자크가 지은책이라고 생각해서인지 상형문자에 대해 어렵게만 생각했던 나는 쉽다고 생각할수 있엇다.. 이 책은 상형문자에 대해 알기쉽게 풀어논 책같다.. 물론 상형문자에 대해 방대하고 넓은 범위로 나오지는 않았지만은 부분적으로 자세하고 섬세하게 설명되어있는 책같다.. 상형문자에 대해 잘 알고싶은 분이나..상형문자를 아직 잘모르시는 분이나...상형문자를 처음으로 접해보는 분은 이책을 권하고 싶다..누구나 남녀노소 할것 없이...쉽게 접할수 있는 책같다..

이 책은 이런점이 좋은것 같다.. 어떤 책의 상형문자는 문장사이사이에 나타나 있어..알아보기가 매우 어렵다..그러나 이책은 상형문자가 빈공간 사이에 나오고 밑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 알아보기도 쉽고 따라 그리기도 쉬운것같다.. 이책의 장점은 그런것같다. 알기쉽고 누구나 이해할수 있다는점 이책을 통해 나는 상형문자에 대한 이미지를 어느정도 좋게 할수 있었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