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자기혁명 - 1분시리즈 3 1분시리즈 3
스펜서 존슨 / 청림출판 / 1994년 1월
평점 :
품절


1분이라는 시간은 하루 24시간에 비하면 무척이나 작은 시간이다. 그러나 이 시간을 무시해서는 결코 만족할 만한 삶을 살 수는 없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1분의 의미를 정말 다양하고 상세하게 나누어주고 있다. 1분간 눈을 감고 명상을 하면서 내 자신을 지금 당장 소중하게 여길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나? 상상해 보라. 그리고 그것을 실천해 보라. 그러면 앞으로의 인생은 현재의 자신의 모습을 벗어나 자신이 원하고, 상상하고, 바랄 수 있는 모습으로 탈바꿈 되어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그것을 보여 준다.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상상만 하지 말고, 1분간 자신을 소중히 하는 생각을 하고, 그것을 실천하면 다른 나를 남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 나 또한 그것을 실천해서 내 자신이 변화된 나를 보고 싶다.

오늘 1분간 눈을 감고 생각을 했는데, 1분이 되기 전 내 자신이 눈을 뜨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1분이 된 줄 알았는데, 단지 35초밖에 지나지 않은 모습이었다. 아이러니하게도 참 긴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후 내 자신을 위해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했었는데, 방청소를 하는 것이었다. 그것을 하고 나서 정말 가슴이 시원해졌다. 다른 사람들도 이 책을 보고 그것을 느꼈으면 싶다. 꾸준히 이것을 잊지 말고, 이것을 생각했으면 좋겠다. 2004년 첫번째 독자서평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