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의 바다 좋은꿈어린이 3
류근원 지음, 백명식 그림 / 좋은꿈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열두살의 바다...

나는 어린 시절 바다가 있는 곳에서 살았다.

나의 열두살은 바다를 아주 좋아하는 나이는 나이였지만, 점점 커 가면서 바다는 나의 마음 속에 크게 자리잡게 되었다.

마음이 답답하거나, 울쩍할 때 바다를 찾으면 마음이 풀어지곤 하던 바다.

 

그래서인지 제목을 보았을 때 마음이 끌리던 책이다.

주인공인 인석이와 은실이, 그리고 선생님이 바다를 놀이터로 만들어 가는 과정.

슬프지만 행복한 바다가 될 수 있는 곳.

 

" 바다는 아무것도 바라질 않잖아, 그냥 줄 뿐이야. 바다를 사랑해야 해,"

 

바다는 늘 그렇게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그자리서 우리를 반겨준다.

우리는 바다로 부터 모든걸 받기만 하면서 살아간다.

 

이 바다는 더 큰 사랑을 주는 곳이란 생각이 들어요.

올 여름 올해 초등학교에 들어간 딸과 함께 바다에 가서 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바다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네요.

 

좋은 책 읽고, 어린 시절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어린 시절로 돌아가는 행복한 시간을 가져서 감사한 시간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