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말 한마디가 영재를 만든다 - 똑똑한 내 아이에게 해서는 안 될 말 10가지
낸시 헤일브로너 외 지음, 장은재 옮김 / 맛있는책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엄마의 말 한마디가 영재를 만든다

 

제목을 읽고는 조금 부담스러웠다.

우리 아이가 영재도 아닌데...하지만 그 다음 순간 눈에 들어온 글은 똑똑한 내 아이에게 해서는 안될 말 10가지.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에게 독이 될 수 있는 말들만 하지 않아도

내 아이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책의 작가와 아이들은 모두 영재이다.

그래서 처음에 책을 읽을 때는 내가 생각했던 내용이 아닌데...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책을 읽어갈수록 각 상황에서나 아이의 성향에 따라 어떻게 대하는게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의문들이 풀리기 시작했다.

 

 

아이가 영재가 아이더라도 책을 읽으면서 내 아이의 모습이 나타나기도 하고

나의 어릴 때 모습의 한 부분이 보여지기도 했다.

그럴 때 이렇게 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하는 아쉬움도 생겼지만

내 아이에게는 이렇게 해 주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아이를 인정하고 아이가 스스로 진로를 찾아 가도록 도와주고 끈기를 키워주고 싶다.

 

아이를 키울수록 엄마도 공부를 해야한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지혜로운 엄마가 지혜롭고 행복한 아이를 키울 수 있다.

 

책을 읽고 생각한 것들을 실천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