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아프다 - 마흔부터 갱년기까지 여자를 위한 내몸 테라피
니케이 헬스 프리미에 지음, 여성중앙 기획 / 중앙M&B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내 나이가 마흔이 된다는 것을 인정하고 싶은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다.

 

작년에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어서 나도 나이를 먹는구나 생각이 되어 운동을 시작하긴 했지만...

그래도 마흔이라는 건 나의 일이 아닌 것 같이 느껴졌다.

 

처음엔 책 제목을 보고 조금 슬픈 마음이 들었다.

내가 이런 책을 읽어야할 나이인가...

하지만 책을 펴서 읽으면서 나의 생각이 바뀌었다.

이건 내가 읽어야할 책이구나.

 

내 몸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알고 대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생각하게 되었다.

내 몸의 변화를 알아야 거기에 맞게 적당히 대처하고 좀 더 나은 나를 만들 수 있단 생각이 든다.

지금 당장은 아니라고 할지라도 서서히 나타나는 변화를 긍정적이고 자신감있게 받아들 일 수 있다면

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을거라 믿는다.

 

여성 호르몬이 줄어들지만 컨디션을 회복시켜주는 전신 호르몬의 힘을 키우는 방법

마흔이라는 나이에 왜 근육이 중요한지에 대한 이야기

폐경에 대처하는 방법

내 몸의 피로의 원인과 회복을 위한 방법

건망증과 기억력을 증가 시키는 뇌 단련 기술

젊음을 유지하는 비력인 장의 건강

웃는 얼굴 만들기, 뼈, 피부, 소화력과 음식, 몸의 통증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정말 40대 이후의 여성의 몸의 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부터라도 내 몸을 좀 더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더 노력을 해야겠다.

책에 나온 간단한 운동법과 음식들에 관심이 간다.

 

아픈 엄마, 아픈 아내이기 보다 가족과 함께 오래 건강한 엄마, 건강한 아내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