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6-2 (2019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동안 6학년 2학기 준비로 풀던 기본서와 심화문제를 함께 다루는

초등수학 기본+응용 마무리 했어요~

여름방학이 짧고 무더운 날씨가 연속되다보니

꾸준히 문제를 풀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방학동안 잘 마무리 했답니다.

놀고 공부하고 하느라 아주 바쁜 방학이었지요~~ㅎㅎㅎ

 

 

 

 

 

 

방학동안 새학기 예습으로 기본서와 심화서가 함께 되어있는

초등수학 기본+응용을 풀어왔는데요,

수학에 대한 부담은 아이들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이들 수준에 맞는 문제집을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요.

 

안이는 초등수학 기본+응용을 마무리하고 최상위수학S를 학기 중에 들어가요~

 

 

 

 

 

 

4. 비례식과 비례배분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단원 중 하나지요.

수학 뿐만 아니라 과학 문제를 풀 때도 많이 응용되는 부분이기도 해요.

제가 과학을 가르치다보니 이런게 눈에 들어오네요. ㅎㅎㅎ

 

1학기 때 배웠던 내용과 접목시켜서 비례식과 비례배분에 대해 정리해 보았어요.

 

 

 

1단계는 개념익히기라면 2단계는 기본기 다지기에요.

문제를 풀면서 기초실력을 탄탄히 다져보았지요.

 

 

 

3단계는 응용력 키우기 단계

이제 심화문제를 풀어봅니다.

심화문제도 잘 풀 수 있을까요~~

 

 

 

심화문제를 풀어보고 유형문제도 풀었어요.

잘 풀었네요.

마지막으로 단원평가로 정리!!

이렇게 기본다지기부터 심화문제까지 풀어보면서

비례식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봅니다.

기초부터 탄탄해야 응용 문제를 푸는 데도 도움이 되겠지요.

이제 최상위수학S를 시작할텐데

꾸준히 잘 풀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학기 중에는 심화와 다음 학기 준비까지 함께 해 나가느라 나름 바빠요. ㅎㅎ

항상 해 오던 공부니 잘 따라주었겠죠?

사춘기도 시작되어 공부가 쉽지는 않지만

잘 견디어 내리라 기대해 봅니다.

2학기도 아자아자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