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지쳤다면 오늘부터 습관 리셋 - 셀프 고문 없이 가벼운 몸 만들기
한형경 지음 / 영진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다이어트 역사는 실패를 반복해 왔다. 

하지만 한 가지 절실하게 깨달은 바가 있다. 

과하게 몰입할 필요 없이, 

내 일상에서 한 끗만 조금 다르게 하면 

서서히 변화가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을. 

다이어트에는 실패도, 영원한 성공도 없다는 것을.


 한 번이라도 다이어트를 해본 사람이라면 느껴본 적 있을 것이다. 하루빨리 원하는 몸을 갖고 싶은 조급함과 욕망과 현실의 갭에서 오는 스스로에 대한 실망감. 나 역시도 그러한 감정에서 자유롭지 못했고, 원푸드 다이어트와 같이 자극적인 다이어트 방식만 찾게 되던 시절이 있었다.


 수많은 방식의 다이어트를 시도한 저자는 단순히 "나도 해보니 그거 안 좋더라"라는 식으로 얘기하는 대신, 왜 그러한 자극적인 방식들에서 효과를 볼 수 없는지 과학적으로 설명한다. 그래서 그 시절 다이어트에 실패해 내가 나에게 가졌던 실망감은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한 달에 10kg 빼고 싶다.'에서 '열 달에 10kg 빼고 싶다.'로. '많이 움직이면 운동이 되겠지?'에서 '짧고 굵은 계획을 갖고 하는 운동'으로. 누구나 쉽게 범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 대한 오류를 짚고 넘어가고, '한 끗' 차이로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소개하는 이 책은 꼭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몸매에 대해 한 번이라도 고민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