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 you can 쏘유캔 - 롱보드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권도영 지음 / 푸른향기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는 결코 사람의 겉모습에 현혹되지 않았다

삶의 방향이 자신을 향해있을 누군가는 이기적이라 말할지라도

그것이 차노가 스스로의 행복을 발견해 누리는 방식이었다.


『쏘유캔』은 대한민국 대표 롱보더 '권도영' 작가가 세계 곳곳을 돌며 만난 사람들과, 여행을 통해 느낀 점에 대한 이야기이다. 다양한 문화, 다양한 방식의 삶을 살아온 사람들인 만큼 작가님이 그려낸 그들의 이야기는 내게 흥미롭게 다가왔고, 그중 특히 마음에 닿았던 내용은 스페인 카디스에서 만난 '차노'의 이야기였다.


삶의 굴곡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웃음을 잃지 않는 차노에게 작가는 행복이 무엇이냐고 물어보았다. 이에 대한 차노의 대답은 다음과 같았다.

"사실 내게 행복은 거창한 게 아니야. 비록 돈을 많이 벌진 않지만, 내가 좋아하는 서핑으로 일을 하고, 보드를 타.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낼 시간이 있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아. 죽을 때까지 내 사랑을 퍼트리며 사는 거야. 이게 가장 중요해."


삶은 여러 형태를 띠지만, 행복은 한 가지의 형태를 띠는 것 같다.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내 삶에 만족하며 살아가는 삶. 나는 오랫동안 행복이 무엇인지 고민해왔고, 답을 찾기 위해 책, 동영상 등을 많이 찾아보았는데, 모두 위와 같은 답을 주는 것을 보면 이것이 정답이지 아닐까 싶다.


『쏘유캔』은 여행, 롱보드의 세계, 다양한 삶의 방식 등 여러 주제가 어우러진 멋진 책이다. 인생을 꼭 정해진 길로만 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신 작가님이 쓴 책이기에 더욱 공감이 갔고, 어떤 계획을 세워도 결국 내가 이루고 싶은 최종 목표는 '행복'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일깨워준 책이었다. 과연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을지 고민이 들 때마다 이 책을 펼쳐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