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구하겠습니다! - 1퍼센트의 희망을 찾아가는 어느 소방관의 이야기
조이상 지음 / 푸른향기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대한민국의 소방관이다.

소방관이 뭐 하는 직업이냐고 물으면 나는 대답한다.

"손을 잡아주는 일이에요." 

 

소방관은 나에게 있어 익숙하지만 그들의 삶까지 제대로 들여다본 적은 없는 직업이었다. 그래서 『오늘도 구하겠습니다!』는 푸른향기 출판사의 서포터즈를 하게 되면서 읽고 싶었던 책 중 하나이기도 했고, 이 책이 서평 미션 도서가 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을 땐 무척 기뻤다.

 

피드 속 내용은 책의 프롤로그에 나온다. '소방관은 손을 잡아주는 일'이라는 답변을 보자마자 '이보다 더 완벽한 답변이 있을까?'라고 생각했다. '소방관'을 생각하면 나는 언제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향해 손을 내밀고 있는 그들의 모습을 떠올렸기 때문이다. 그 장소가 높은 빌딩이든 불 속이든, 그들은 언제나 손을 내밀고 있다.

 

이 책은 소방관으로서 겪은 경험을 생생하게 털어놓는다. 그들의 삶을 한껏 이해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된 책이었다. 특히 바로 옆에 소화기가 있었음에도 사용할 생각을 못 하고, 결국 불을 진화하는 것에 실패하여 119를 불렀다는 이야기는 결코 남의 이야기가 아니었다. 생각보다 다양한 방식과 이유로 사고를 겪을 수 있고, 내가 그 사고의 당사자가 될 수 있다. 언젠가는 소방관이 없는 세상이 오기를 꿈꾼다는 작가님의 소망을 나의 소망에 포함시키며, 그 소망이 이뤄지도록 나 또한 노력을 해야겠다고 깨달은 날이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