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가족 - 함께 발견하고 채우는 우리 가족 책 마음껏 표현하는 어린이 저널
위 소사이어티 지음, 정수진 옮김 / 명랑한책방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함께하지만 몰랐던 우리 가족만의 이야기

<우리 가족은> 아이가 직접 서 내려가는 책입니다. 서로에 대해 몰랐던 이야기를 발견하고 하나씩 채워 가면서 아름답고 소중한 기억을 한 권의 책에 담아 보세요. 훗날 다시 열어 보았을 때, 지금의 우리 가족을 고스란히 불러 올 수 있을 것입니다.

함께 나눌 이야깃거리 뿐 아니라 놀 거리도 가득합니다. 책 안에 들어 잇는 스티커로 우리만의 보드게임을 만들고 즐길 수도 있습니다.

 

---

 

우리 가족이 최고인 이유는? 우리 가족을 사랑하는 이유는? 모두 한마디씩 할 것!

 

특별한 가족 문장의 탄생

문장이란 국가나 단체, 가문 등을 나타내기 위해 만든 상징적인 그림이나 문자를 말해, 우리도 가족만의 특징을 문장으로 드러낼 수 있어. 가족의 관심사나 가훈 등을 모아서 멋진 문장을 만들어 보자.

 

우리 가족의 뿌리를 찾아서

가족의 역사는 누구로부터 시작되었을까? 어른들에게 먼저 여쭤보자. 인터넷에서 족보를 찾아 볼 수도 있어.

 

전설이 된 이야기

만나기만 하면 이야기하고 또 하는 일이 있니? 아주 신기하거나 웃기거나. 엄청 놀라운 일은? 누가 어떤 일을 겪었는지, 왜 엄청났는지, 이야기를 듣고 어떤 기분이 들었는지 자세하고 생생하게 적어봐!

 

색깔과 추억

어떤 색깔은 추억을 불러오기도 해. 색깔 방울을 보고 떠오르는 추억을 하나씩 적어 볼까?

 

가족 규칙

꼭 지켜야 하는 가족마의 규칙이 있니? 아직 없다면 함께 규칙을 정하고 아래에 적어봐.

 

꿀맛? 우웩?

가족이 좋아하는 음식 알아맞히기 게임을 해보자. 그 사람은 네가 말한 음식을 꿀맛이라고 할까? 아니면 우웩이라고 할까? 반응을 예상하고 답을 표시한 다음, 음식 이름을 말해줘. 과연 난 가족의 입맛을 잘 알고 있을까? 몇 개나 맞혔니?

 

좋은 날 그리고 아쉬운 날

오늘 하루는 어떻게 보냈어? 가족 모두에게 물어보고 아래에 적어봐. 오늘 하루 좋았던 점음 뭐였어? 오늘 하루 아쉬웠던 점은 뭐였어?

 

듣고 또 듣고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음식은 뭘까? 신나는 리듬의 댄스 음악, 여행 갈 때 듣는 최신 가요. 주말 이른 아침을 깨우는 부드러운 클래식까지 정말 다양할 거야!

 

함께 만드는 이야기

한명이 먼저 이야기를 시작하면 돌아가며 한 문장씩 덧붙여. 어떻게든 이야기를 이어 가야 해. 먼저 시작한 사람이 이야기 끝이라고 해야 완성이야.

 

우리 집 전통

가족이 함께 어떤 활동을 반복해서 하다보면 특별한 추억이 쌓여, 이걸 전통이라고 해. 쉬는 날 가족이 함께 하는 일, 매주 금요일 저녁에 먹는 치킨, 자기 전에 익는 잠자리 독서 시간처럼 무엇이든 전통이 될 수 있지.

 

최고의 주말이란 바로 이런 것

가족과 모처럼 한가한 주말을 보내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가장 잘 보냈다고 소문이 날까?

 

인생 여행

가족과 함께 꼭 가고 싶은 장소 네 곳을 골라 봐. 그곳엔 무엇이 있을까? 여행지에 있는 우리 가족을 그려봐.

 

소원을 말해봐

가족과 세상을 위한 소원이 있다면, 어떤 소원을 빌고 싶니? 다른 가족에게도 물어보고 아래에 적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