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아델라이데 > 영원한 명작!
어린왕자 - 컬러판
생떽쥐베리 / 문예출판사 / 199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왕자를 처음 접했을 땐 나이가 어려서 그랬는지 이해되지도 않고 간간히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문구가 나오기도 했지만 지루했다. 그리고 고등학생 때, 영어 공부 한답시고 영어판 책을 사서 읽었다. 그러나 해석하는데 정신이 팔려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질 못했다. 그래도 몇몇 구절이 인상적이었고 잠시 생각을 하게끔 만들었다.

대학 졸업 후, 고등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특기적성 시간 교재로 영어판 어린왕자를 선택했다. 아무래도 학생들을 가르치려면 내가 먼저 내용을 이해하는 게 낫겠다 싶어 다시 책을 찬찬히 읽어봤다. 왜 나는 이런 멋진 책을 이제서야 이해하게 된걸까??? 수업 준비를 위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여러 번 감동했고 여러 번 눈물을 흘렸다.

그리고 영어판으로 수업을 하면서 학생들에게 내용을 이해시키려고 했지만, 역시 내가 그랬던 것처럼 아이들은 해석하느라 정신이 없었고 내가 느끼는 감동을 느끼진 못하는 눈치였다. 그 아이들도 아마 나처럼 좀 더 나이가 들어서 천천히 음미하면서 책을 읽는다면 문장 하나하나에 숨겨진 진리에 대해서 생각할 것이며, 언젠가 어린 왕자를 사막에서 만날 수 있을 지 모른다는 기대감을 갖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