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대한민국 전국민이 다 알고 있는 카카오 캐릭터들이 나오는 책인데요.

어린이들 입장에서는 따분해 보이고 어려울수 있는 한국사라는 주제를

너무나도 익숙한 카카오 캐릭터와 함께라니...

책을 열어보기 전부터도 벌써부터 설레이기 시작하네요.


초등 교과 연계

거기다 새교육과정이 벌써 적용된 책이라니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무조건 사줘야 하는 책 아닌가요?


글 - 최태성, 조윤호

그림 - 도니패밀리

최태성 선생님은 다들 아시죠?

소위 말하는 스타강사 이신분인데, 우리 찬찬차니도 정말 좋아하는 선생님 이랍니다.

집에 최태성 선생님 책도 더있고, 이번에 카카오프렌즈도 너무 재미있다고

벌써 2편까지 구매를 해버렸네요. ㅎㅎ

구해줘 카카오프렌즈의 제일 중요한 등장인물을 봐야겠죠?

페이지를 넘기면 너무나도 익숙한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가 눈에 들어오네요.

책의 내용도 좋지만 카카오 캐릭터를 만나볼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거 있죠? ㅎㅎ


첫페이지를 여는순간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익숙한 카카오 캐릭터가 나와서 한구사를 설명하고 소개해준다니...

우리 찬찬차니도 카톡에서 봤었다고 하면서 계속 집중해서 읽는게 기특하더라구요.


책의 주된 내용은 큰별쌤이 카카오 캐릭터 들에게 설명을 해주는 내용인데요.

어피치의 궁금증이 해결되어 별이 차는 모습과

어피치의 역사노트등은 중요한 내용에

대해 다시한번 설명해줘서 아주 좋아 보이더라구요.



거기다 카카오톡 화면까지 나오니 정말 친근감이 생기더라구요.

카카오 친구들이 단톡방까지 만들어서 한국사에 대해 공부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우면서

신기해서 더욱 집중해서 책을 읽은거 같아요.


다음은 제가 좋아하는 무지와 네오의 등장이네요. ㅎㅎ

만화로 설명이 되어서 어린 친구들이 읽기에도 좋지만 내용이 너무 자세하게 되어있어

어른들이 읽어도 정말 좋아보이게 구성이 되어 있더라구요.

특히나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설명해주기 쉽게 풀이가 되어 있었답니다.


열심히 책을 읽은 친구들에게 보상을 줘야 겠죠?

구해줘 카카오프렌즈는 20개의 별을 채우는 항목과 카카오 친구들이

귀여운 모습이 담긴 스티커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스티커의 존재를 뒤늦게 알게된 우리 찬찬차니 너무 좋아 흥분을 하는

모습이 아직까지 눈에 선하네요. ㅎㅎ


아이들이 읽게 쉽도록 카카오 친구들로 구성되어 어려울수도 있는 한국사를

정말 쉽게 잘 풀어낸 책인거 같더라구요.

남녀노소 어른 아이 할꺼 없이 누구나 읽어도 좋은 책인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