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Why? 인문사회교양만화 38
최재훈 지음, 문정완 그림, 김승주 감수 / 예림당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우리 찬찬차니가 가장 좋아하는 why? 신간 메타버스랍니다.

요즘에 메타버스라는 말을 듣기만 했지 자세한 내용은 몰랐는데, 이번 책을 계기로

'메타버스에 대해 알수있을꺼 같은 기대감이 생기네요.


why? 메타버스 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엄지라는 친구가 코리아 패션 축제에 참석하기로 하였는데, 정체불명 바이러스의 출연으로 취소가되면서 메타버스라는 가상세계에서 패션축제에 참석하는 내용인데요.

코로나 시국에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또 발병한다니 무섭기도 하더라구요.



메타버스란?

'META'와 'UNIVERSE의 합성어

@현실과 연결될 가상세계@


메타버스와 더불어 중요한것이 플래폼인데, 우리찬찬차니가 좋아하는 동물의숲과

로블록스도 같은 개념이더라구요. 우리 아드님 자기가 좋아하는 게임이 나왔다고, 더욱 집중해서 책을 읽는 모습이 너무 기특했네요. ㅎㅎ



이처럼 메타버스는 게임뿐만이 아니라 인공지능도 가지고 있는데요.

간단한 질문만 하던 음성비서에서 인공지능 아바타까지 있더라구요. 메타버스의 무궁무진한 발전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졌네요.



메타버스의 종류

가상현실, 증강현실, 거울세계, 라이프로깅


아마 시간이 조금만 더 지난다면 지금보다 더 정교한 메타버스 세계에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겠죠? 벌써부터 엄청난 발전을 더해가는 메타버스가 기대가 되더라구요.

찬찬차니에게 아직은 자세히 설명할수 없지만 언젠간 다가올 메타버스 세계...


어서빨리 다가오기를 바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