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 :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4 - 비일상 미스터리 그래픽 노블 SCP 재단 그래픽 노블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SCP재단 - 4'

라는 책이에요.


스페셜 에이전트를 포함해서 이미 SCP재단 1~3권까지

가지고 있는 우리 찬찬차니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에요.

세계 각지의 초자연적인 존재들응 확보, 격리하여

인류를 보호나는 비밀 기관인 SCP에 대한 내용인데요.

책마다 다양한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등장해

정말 흥미롭게 재미가 있더라구요.




4편의 시작은 제임스라는 연구원을 중심으로 시작이 되는데요.

뭔가 다양한 마크들이 나오는데...

알고보니 SCP재단과 유사한 다른 단체들이 나오더라구요.

그동안 SCP만 존재하는줄 알았는데, 다른 단데도 존재하고 있다니...

언젠가 다른 단체에서 보호중인 초자연적인 존재에 대해서도 보여주는

날이 올런지 궁금해 지네요. ㅎㅎ


일렬번호 : SCP - 303

격리등급 : 유클리드

타입 : 생물


일렬번호 : SCP - 303

격리등급 : 유클리드

타입 : 생물

일렬번호 : SCP - 4465

격리등급 : 안전

타입 : 물체


일렬번호 : SCP - 6039

격리등급 : 비격리

타입 : 물체


일렬번호 : SCP - 3740

격리등급 : 케테르

타입 : 생물


처음부터 다양한 개체들이 소개가 되는데요.

역시나 이책의 최대 장점은 다양하고, 신기한 존재들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것이겠죠?

우리 찬찬차니도 이부분을 엄청 집중해서 보더라구요.


저는 다른것보다 SCP-3792의 능력이 너무 탐나더라구요. ㅎㅎ

게임내 아이템을 자유자재로 획득할수가 있다니...

정말 상상만해도 행복하네요.





그리고 흑사병의사가 등장하는데요.

역병을 감지해서 난동을 피우는데, 알고보니 제임스가 어제 백신을

맞아서 난동을 피웠더라구요.

아마 코로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거 같던데...

뭔가 코로나 시국에 적절한 에피소드가 아니었나 싶네요.


항상 다양한 초자연적인 존재들을 보여주는 SCP재단.

엄마인 저두 같이 읽어보았는데 흥미진진하더라구요.

우리 아이는 벌써부터 5권이 언제나오는지 기대를 하고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