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 고무신 신고 빨간 내복 입고
김경구 지음, 김숙경 그림 / 스푼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검정고무신 신고

빨간내복 입고

뭔가 예전에 재미있게 봤던 검정고무신이라는

애니메이션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ㅎㅎ


표지만 봐도 벌써 옛 시절의 풍경들이 보이는게

벌써부터 기대가 되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리고 본문 내용을 보기전까지는

전혀 동시집이라는 생각을 못했었네요.




제1장

옛것 속에 담긴 그리움

제2장

옛것 속에서 먹고 자고 뛰어놀고



차례를 유심히 보는데 눈에 확 뛰는 제목이 있더라구요.

'나도 BTS'

정말 우리가 생각하는 BTS가 맞는지 궁금하더라구요.

나도 BTS

호미

K-pop에 BTS가 있다면

K-농기구에는 나 호미가 있지.

BTS 공연에 전 세계사 환호하듯

아마존 원예 용품 Top10에 당당히 오른 나를 환호하지.

.

.

.

.

.

네 꿈도 나무처럼 쑥쑥 자라

꿈 열매 주렁주렁 달릴 거야.


그리고 보니 예전에 아마존에서 호미가 엄청나게

잘팔린다는 뉴스를 접했던거 같은데, 그걸 BTS에 접목

시켰더라구요...ㅎㅎ

어쩜 이런 생각을 할수 있는지 감탄을 하면서 읽었네요.



특히 이책에서 좋았던 점이 있는데요.

동시와 함께 같이있는 삽화가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우리 찬찬차니도 처음보는 그림을 보고

계속 무슨 그림이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저도 그림들을 보면서 기분이 편안해 졌다고 할까요?



그리고보니 우리 찬찬차니는 나무도마,

멧돌이 뭔지도 모르는 세대인거 같더라구요.

읽으면서도 갸우뚱 하는 모습이 너무 신기하였네요. ㅎㅎ


<해설>

옛것 속에 가득 담긴

추억을 만나는 시간

보통의 동시집은 여기서 마무리가 되는데 이 책은

특이하게 '김영미' 시인님의 해설이 따로 있더라구요.

다른 분의 시선으로 해설된 것을 보는 재미가 또 색다르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