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 사장을 시장으로! 토 사장 그림책
일리스 돌런 지음, 홍연미 옮김 / 우리교육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선이 한창인 지금 딱 어울리는 책이 있더라구요.

TV에서는 계속 대선후보들이 나오고

우리 아이에게도 선거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싶은데, 요 책이 딱인거 같더라구요.

닭마을에 토끼가 사는건가요?

첫장을 넘기니 엄청난 닭그림들이 그려져 있네요.




꼬꼬시에 사는 닭들이 시장을 뽑자고

하면서 책의 내용은 시작이 되는데요.

그걸 들은 토끼가 시장선거에 나가는 내용이더라구요.

그림체나 글들이 너무 아기자기 하고 이뻐서 좋더라구요.



본격적으로 시장선거에 출마한 토사장인데요.

닭들이 다들 모여서 선거 포스터를 만드는 모습이

실제 모습과 너무 유사한거 같아서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현실도 저럴꺼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각 후보를 비하하고, 거짓 소문 유포까지

실제 선거에서도 이런모습이 항상 나오는데,

동물을 빗대어 정말 적나라하게 표현을 해주었네요.

우리 아이는
"엄마 우리나라 선거에서도 진짜 저렇게 해"
질문을 하는데 어떻게 대답을 해줘야할지...

어른으로써 부끄러워서 대답을 못했네요.


드디어 온갖 그럴싸한 말과 거짓발언으로

토사장이 당선이 되었네요.

여러 사람들이 생각이 나는건 제 착각인가요...


아무 생각없이 시장에 출마 했고,

아무 생각없이 운영을 하니 제대로 될리가 없겠죠.

결국 얼마되지 않아 시장직 사퇴를 한 토사장이네요.

결국 사람들은 다시 시장투표를 하게 되었고,

원래 후보였던 데비가 시장이 당선이 되었네요.

그림체는 정말 귀엽고 이쁜데,

대사 하나 하나가 너무

현실 정치를 잘표현한거 같더라구요.



우리아이도 이걸 읽고 다 이렇게 생각을 하는건 아닌가

걱정이 들긴 하지 만...

책으로 통해 올바른 선거와 선거유세를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누어봤어요.

그래도 현 정치상황을 잘 꼬집은거 같아 아이와 함께 아주 즐겁게

읽었던거 같네요.


우리교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