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조수미 Who? Special
김정욱 지음, 껌딱지 그림, 류태형 감수 / 다산어린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우리 아이 책중에 좋아하고, 즐겨보는게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who'랍니다.

특히 요즘 유명한 셀럽들을 많이 소개해주는

'who special'을 더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who special 조수미'편 이랍니다.



기본적인 'who'책과 다르게

책 표지부터 엄청 화려한게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책을 넘기면 먼저 나오는게 차례인데요.

총 1장~7장까지 구성이 되어있네요.



그리고 조수미가 본명이 아닌거 알았나요?

처음 책을 열면 바로 나오는데, 전 조수미라는 이름을

언제부터 사용하는지 그걸 궁금해하며 읽었네요.



거기다 처음부터 성악을 한게 아니라 피아노를 했더라구요.

그동안 알지 못했던 사실을 너무 알게되니보면 볼수록 흥미롭네요.


그리고 각 장이 끝나면 간단한 학습도 하는데요.

생소한 오페라에 대해 쉽게 가르쳐주니 좋더라구요.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춘 책이더라구요.


제가 궁금했던 부분에 대한 해답이 나왔는데요.

조수미가 왜 성악가의 길로 들어섰는지.

그리고 조수영이라는 이름을 왜 바꾸게 되었는지.




책을 다 읽고나면 일종의 부록이라 할수있는

'인물돋보기' 와 '조수미연표' 랍니다.

평소에 만나보기 힘든 사람인데, 이런식의 정보까지

포함되어 있다보니 너무 흥미롭고 좋더라구요.

거기다 조수미에 대해 한눈에 볼수 있는 연표까지

구성이 너무 알차고 좋더라구요.




여기서 끝이 아니네요.

마지막은 '독후활동'인데요.

'오페라 음악 직접 들어보기'

'나만의 오페라 만들기'

'오페라 상식퀴즈'


막상 문제를 푼다하니 긴장을 하면서 집중을 하더라구요.



멀게만 느껴졌던 오페라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질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