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어드벤처 5 - 코딩족과의 만남 코딩맨 어드벤처 5
윤상석 지음, 김기수.황정호 그림, 최현수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이 초등학교 필수 교과과정으로

아주 중요하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막상 중요하다는건 알지만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고 잘 모르시지는 않나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코딩 교과과정을

완벽하게 마스터 할수 있는 책이랍니다.

코딩 학습 만화

코딩맨 어드벤처라는 책이에요.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필수 개념인

메타버스, 인플루언서, 인공지능, 데이터분석등

만화로 간단하고 쉽게 설명을 해주네요.


책 뒷면에 QR코드로 촬영을 하면

'코딩맨' 카카오톡 채널로 들어갈수가 있는데요.

코딩맨에 대한 내용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더라구요.

뭔가 엄청 많은걸 제공해주네요.


이 책은 총 5장까지 구성되어 있는데요.

코딩과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루다보니 어른들이 읽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더라구요.

오히려 읽으면서 하나씩 배워 나간다 할까요?


그리고 만화책이다보니 등장인물 소개도 엄청 화려한게

한눈에 쏙 들어오더라구요.

코딩력, 응용력, 분석력으로 표현되어 있는게 아주 좋았답니다.


특히 이 책은 줄거리가 이어지는 책인데요.

굳이 스토리를 이해하지 않더라도 코딩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수 있어

줄거리에 대한 구애는 받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일생의 행동을 코딩에 접목시키니 우리 찬찬차니도

처음엔 이게뭔가 하고 하더니 어느새 이해를

했는지 흥미를 가지고 보는게 신기하네요.


만화속 개념

인공지능, 빅데이터, 메타버스등 책에서 나오는 생소한 단어를

다시한번 풀이해서 가르쳐 주네요.

그동안 말로만 듣고 상세한 내용을 몰랐는데,

이번에 제대로 이해를 할수가 있었네요.


코딩맨 워크북

여기서 끝이 아니라 앞에 배운 내용을

문제로 풀수있게 예시까지 제공을 해주더라구요.

정말 어디까지 퍼줄려는 건지...

책 한권에 정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네요.


변해가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막연하다면 코딩맨 어드벤처로 시작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