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읽는 카3 영어가 재미있어지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시리즈
Steven Brown.조희 감수, AST Jr. English Lab / 사람in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오늘 서평할 책은 "영어로 읽는 카 3" 사람인에서 나온 주니어 영어 리딩 책입니다.

책 표지만 보면 애니메이션 책 같죠

넘 생생하고 멋진 그림을 표지에 딱 넣어놔서 흥미 유발 제대로네요.

카 3 에니메이션을 먼저 본 다음에 이 책을 보면 더더욱 재미있을 것 같아요.


챕터는 총 12개로 나누어져 있고, 친절하게도 우리말 해석은 CD에 PDF파일로 담겨 있어서

출력해서 함께 공부할 수도 있답니다.


챕터 공부를 시작하기 전

매 챕터마다 "READY TO READ" 부분이 있어요.

미리 줄거리를 약간 소개시켜 주어서 듣기 전에 미리 공부해 볼 수 있는데요

어렵거나 특정한 단어들은 친절하게도 한글 옆에 영어로 몇가지 적혀있어서

'아 이제 CD를 듣다보면 이런 단어를 듣게 되겠구나' 하고 준비하고 유추해 볼 수 있어요

이 부분을 먼저 읽고 들었더니 아니나 다를까 아래 적혀있던 단어들은 거의 들리더라구요

그리고 어떤 내용인지 미리 알고 들었더니 영어 단어를 모르는 부분도 내용을 유추할 수 있었어요

 

 

 

 


그 다음은 먼저 단어공부 페이지가 나와요

CD에도 음원이 들어있구요, QR코드로도 쉽게 찾아 들을 수 있어요

여기에서 공부했던 단어들도 역시 CD음원을 들을 때 쉽게 들리더라구요

단어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예문들도 제시되어 있어서 단어 공부에 한층 더 도움이 되었어요

 

 

 

이렇게 두 단계에 걸쳐 미리 듣기 연습을 한 후,

CD를 한 3번 정도 들었어요.

그리고 나서 본격적으로 읽기 공부에 들어갔습니다.

어려운 표현들은 붉은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어요

칼라 그림에 글씨까지 칼라가 되니 공부할 맛이 제대로 나더라구요

 

 

 

이렇게 한 챕터를 스스로 영어로 만나고 공부해 본 후,

다음 페이지를 가면 본문의 어려운 문장들을 뽑아 설명해주는 페이지,

그리고 챕터 속에 등장했던 문장의 구조들을 설명해 주는 페이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챕터를 잘 이해했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 문제풀이 페이지까지

차근차근 영어공부를 해 나갈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많은 소스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주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네요.


전 성인인데도 이 책이 너무 재미있어서 마구 마구 공부하고 싶은 욕구가 솓네요

우리 아이들은 더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본문을 다섯번 정도 큰소리로 읽고 완전히 자기것이 되도록 암송하라고

책에 지도 되어있는데요

그 정도까지 공부하게 된다면 진짜 영어실력이 쑥쑥 커질 것 같아요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본문 내용이 한 사람 목소리로만 나와서 조금 생동감이 덜 했다는 점이네요.

대화하는 부분에서라도 여러 성우 목소리로 되었다면 더 재미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에요


하지만 주니어 리딩 책으로 흥미도 있고 꼼꼼히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더 큰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아이들과 함께 영화 본 후에 이 책으로 리딩 공부한다면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