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 완성패턴 - 추천영화 500과 명대사 영작문 240으로 한국인이 꼭 틀리는 영어문법 정리. 토스, 토익 라이팅, 토플 스피킹, 토플 라이팅 대비 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시리즈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주로 혼자서 영어공부를 하는데요,

영화로 영어 공부하는 것을 참 좋아해요

영화를 보는 재미도 있고

실제 맘에 드는 대사가 있기도 해서

영어를 공부한다는 생각보다는

재미가 더 앞서서 공부가 즐거워지거든요.

 

영화 영작이라는 말에 두 눈이 번쩍 뜨여서

이번에 출간된 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완성패턴

이라는 책을 한 번 살펴보았어요.

 

일단 영작을 할 수 있으면

말하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다는 원리를 위주로 작성되어 있구요

영화에 나오는 명대사들 위주로

작문을 해 보고 말해보는데

아주 쉽게 도움이 되게끔 잘 되어 있네요.

 

예를 들어,

작문해야 할 문장을 아래와 같이 하나 주어주고요,

"우리가 그 아이에게 기회를 주도록 허락하지"

그 밑에 영화의 제목과 장면에 대한 설명이 이렇게 나와 있어요.

빌리 엘리어트 - 노조 분쟁 중인 탄광에 다시 일하러 가는 아버지를

빌리의 형이 붙잡았을 때, 빌리에게 기회를 주려면 어쩔 수 없다며

 

그냥 공부를 해야 하는 문장이라기 보다는

영화의 한 장면을 막 떠올려보게 되요

그리고 내가 만약 그 영화 속 주인공이라면

대사를 어떻게 해야 하지?

대사가 뭐였더라?

이런 식으로 생각을 하게 되네요.

 

영어영작의 정답은

Let's give him a chance.에요

참 쉬운 단어들의 조합이지만

영어의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

쉽게 만들 수 없는 문장이에요.

 

저자의 카페에 가입하면

1단원부터 18단원까지의

mp3와 각 문장들이 나오는 실제 영화 장면의

동영상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책이 일반책의 1/2 정도의 크기로 작고

두께도 얇아서 들고다니기도 딱 좋네요

직장인들 출퇴근 시간에 영어공부 하기에 딱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얼른 이 책들의 시리즈를 전부 사서

즐겁게 공부해 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