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 쟁탈기 보름달문고 63
천효정 지음, 한승임 그림 / 문학동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한마디로 '너무 재미있다'
초등학생들 이야기라서 그냥 유아틱 할 줄 알았는데
예상 밖이었다
 
책 페이지로 봤을 때에는
어떤 멋있는 왕자 같은 아이를 차지하기 위해
여자 아이 둘이서 치열하게 싸우는 내용을 예상했었는데
 
아.. 이렇게 순수하고 아름다운 이야기 일 줄이야.
그동안 내가 가진 편견들이 얼마나 겹겹이 쌓여 있었는지
또 한 번 느끼게 된 계기가 되었다.

 

주인공 여자 아이 김쎄라가
새로운 부자 아이들 학교에 전학온 날이다.
부들부들 떨고 수줍어 하는 여학생의 모습을 상상했지만
책 내용은 어른인 나보다 더 전략적인 모습의 아이가 나온다.
 
"여러분, 오늘 우리 반에 전학생이 왔어요"
담임이 날 소개하는 소리가 들렸다.
'조금 더 기다리자'
극적인 연출에는 타이밍이 거의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가 냉큼 들어서지 않자 안에서 수근거리는 소기라 들렸다.
숨을 한번 고르고 천천히 교실에 발을 들여놓았다.
발레리나가 무대에 올라서듯 우아하게.
교실이 찬물 끼얹은 것처럼 조용해지며 희멀건 애들의 시선이 일제히 내 얼굴에 꽂혔다.
'역시, 어제 팩을 하길 잘했어'
 
우아, 대중 앞에서 스피치 할 때
단순한 침묵, 그게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는 것.
그런 기술을 초등학생 여자아이가 쓸 줄 안다니...
이 책이 유치할 거라고 생각했던 나의 뒤통수를 후려치는 순간이었다.

 

초등학생이라고 믿기 어려운
쎄라의 새학교 적응기.
이직한 직장에서 여자 동료들과 어떻게 기싸움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이 읽어도 도움이 될 정도이다

이렇게 똑똑한 쎄라의 유일한 약점.

그것은 첫사랑 남자아이.
아빠는 그런 쎄라에게 이런 충고까지 해 준다.

'여자가 너무 저자세로 나가면 안된다' 

아빠와 이런 일에 대해 대화를 주고받는 가족이 된다는 것.
이 책에서는 첫사랑 이야기 외에도
가족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해준다.

 

맘에 드는 상대의 관심을 끌기 위한 온갖 기술들.
쎄라한테 배워야 할 점이 참 많다.
어른을 위한 동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정말 재미있고 배울점이 참 많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