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처음공부 - 첫걸음부터 꼼꼼히 배워 바로 써먹는 처음공부 시리즈 3
성상민 지음 / 이레미디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보다 환금성은 뛰어나지만, 변동성이 커서 주식투자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에겐 주식의  입문과정 하나하나가 조심스럽기만 하다. 초보자에겐,  HTS로 주식매매를 하기에  HTS를 설치는 했지만,  복잡한 HTS화면을 보자면 어떻게 이 매매 프로그램을 다루어야 하는지, 혹시나 잘못된 버튼을 눌러서 원치않는 결과가 나올까 염려가 앞선다.  더우기  어떤 기준으로 종목을 선택해야 하는지, 감도 안오고 막막하기만 하다.  그동안 주식투자 책들이 많이 있지만,  주식투자 마인드나  HTS의 기본적 사용설명과 어떤 규칙을 가지고  투자해야 하는지,그리고 기업분석방법, 제무제표 이해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부분을 디테일한 설명으로 담기에는 여러권의 책읽기가 필요하기에,  요즘처럼 스피디한 시대에,  최근동향을 예로 들면서 광범위한 부분을 커버하면서 핵심적인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뤄주는 책이 있다면,  입문자가 감을 잡는데  더도움이 될것으로 본다.  어차피 더깊게 공부할 부분은 이미 많이 책으로 나와있기에, 처음부터 주식투자 공부로 진을 뺄 필요는 없을것이다.   이책   <주식투자 처음공부> 은  주식투자입문자가 좀더 가볍게 읽으면서 주식투자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주식매매 실행에 필요한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책 내용이 주식투자에 필요한 각부분을 대부분 커버하고 있고,  너무 심오하거나 너무 방대하고 디테일한 설명은 초보자에게는 오히려 투자입문을 어렵게 하기에,  이 책처럼,  같은 과정이라면 즐겁고 부담없이 읽기시작해서 필요에 따라 더 심오한 지식을 쌓아가고자 하는 입문자라면, 많은 도움이 될것같다.  책의 내용이 각 챕터별로 깔끔하게 정리되어있고,  어럽지않게 설명하는점도 특징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