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터의 문장들 - 업의 최고들이 전하는 현장의 인사이트
김지수 지음 / 해냄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터의 문장들》
□■저자: 김지수
□■ 출판사: 해냄

◇1,000만 명이 사랑한 화제의 인터뷰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즐겁게 오래 일해온 일터의 현자 18인의 빛나는 말

☆이 책은 '김지수의 인터스텔라'중 각 분야 최전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고의 플레이어들 18명을 소환하여 행복하게 오랫동안 일해 온 그들만의 태도와 원칙, 전략을 담았다.

'환경,태도,협업,자아' 네가지 주제로 나누어 그들은 어떻게 일을 바라보고 내일을 준비하는지 생생히 들려준다.


☆당장 그리고 소박하게 시작하라
_ 김미경 / MKYU학장

"저는 일단 마음가짐을 바꿨어요. 김미경은 오프라인에선, 유명해도 온라이네서는 미미한 존재예요. 바꿔 생각하면 오프라인 관객들은 '김미경이 오래 해먹는다'싶지만 디지털 세상에서 나는 신제품이란 말이죠. 달라진 세상에선 5퍼센트와 열 명만 있으면 된다는 소박한 소울이 필요해요."


☆착한 척, 겸손한 척, 척이라도 하면 진짜 그렇게 된다. _백종원 /외식사업가

"원래부터 착한 놈이 어딨어요? 제가 사실 입도 거칠어요. 그런데 방송하려니 도리가 없어요. 겸손한 척, 착한 척, 순화해야지. 참 이상한 게 사람들이 저의 '척'을 진심으로 받아주니까 자꾸 이런 척, 저런 척 더 하고 싶어져요. 그렇게 출연료, 광고료 여기저기 기부도 하면서 마음 부자가 돼가요. 저 원래 그런 놈이 아닌데 점점 '척'대로 되어가요."


☆리스팩트하라! 가장 낮은 자까지
_ 봉준호 / 영화감독

"인간으로서 최소한의 존엄, 상대에 대한 근본적인 리스펙트가 필요합니다. 그게 유지가 안되면 갑질이 되는 거죠. 가장 낮은 곳에 있는 사람들, 힘든 처지의 인간이 밝은 곳으로 나와 외치고 싶은 한마디가 그거예요. '리스펙트'"


☆한 단계씩 완성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라
_데이브 알레드 / 스포츠 코치. <포텐셜>저자

"모든 걸 좀더 단순화하세요. 기억해야 할 항목이 적을수록 압박감을 느끼는 상황을 더 잘 극복할 수 있어요.DIY조립 가구를 떠올려 봅시다. 이런 가구를 조립할 때 설명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고 한 번에 조립하는 건 어려운 일이에요.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이쓴ㄴ 조각으로 나눠서 사용하세요. 전체를 통제하려 하지 마세요. 차근차근 한 단계를 완성하고 나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저자는 업의 최고들을 만나며 공통점을 발견했다. 바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자신다움을 잃지 않되 숨쉬듯 꾸준히 성장했고, 마침내 일과 삶을 통합하고 그 안에서 행복했다는 점이다. 그들에게 '어떻게 살 것인가'와 '어떻게 일할 것인가'는 다르지 않다는 것. 삶이 곧 일이며 일이 곧 삶인 사람은 행복하다. 삶과 일이 통합될 때 일터의 인간들은 빛이난다. 책 속 18명이 들려주는 통찰을 통해 일터 속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해냄>출판사로부터 도서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