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진짜 크리스천인가? - 세상의 패턴을 따르지 않는 진짜 크리스천으로 사는 법
진재혁 지음 / 두란노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께 속한자, 그리스도의 모습을 가진 자, 그리스도와 비슷한 자, 그리스도를 닮은 자,

그리스도의 모습이 있는자,그래서 그를 볼때에 그리스도가 생각나게 하는 사람이다. -p 5]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진짜 크리스천이란

거룩함과 삶의 온전한 예배를 드리며, 가치와 기준이 달라지고 삶의 목적과 마음이 달라지며, 말씀을 기준으로 변화되어 임마누엘의 삶을 사는 사람이다. 또한 말씀을 알고, 말씀을 실천하므로 삶의 모든 기준이 말씀이 되어 삶을 말씀대로 바꿔가는 사람이다. 나아가 그리스도의 사랑을 받고, 받은 사랑과 함께 사랑을 흘려보내는 사람이며, 자기 스스로에 대한 이기주의와 자아의식을 비우고, 겸손이 낮추며, 욕심을 버린 사람이다. 또 작은자에게 진정으로 언제든지 섬기는 자이며 선한영향력으로 성령의 열매를 맺어가며, 사람들을 끌어 안는 사람이다. 본인 뿐 아니라 사랑의 마음으로 시간과 마음과 물질을 흘려보내 예수님의 제자를 삼는 사람이며, 하나님에게 속한 사람으로 세상에 보냄을 받은 사람이다. 사람들의 신뢰를 받고, 진실함과 성실, 신실함의 모습이 드러나며 하나님과 함께 형통함을 누리는 삶을 살아가고,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로 하나님게 영광을 돌리며, 전심으로 진심을 다하여 주변사람들을 존중하며, 공평하게 대하는 사람이다. 이러한 사람은 하나님의 주권과 뜻을 인정하고, 그것을 기준으로 성경과 함께 자신을 점검하며 시간을 보내고, 청지기와 창조자요 변혁가로서 문화를 다스리고, 가정을 안식처요. 발전소로 만들어가며 재물을 하늘에 쌓음으로 진정한 행복과 축복을 누리며 사는 사람이다. 또한 육체와 감정, 영혼의 진정한 쉼을 누리며 주님으로부터 오는 평안으로 주님과 함께 평안을 누리며, 더불어 다른이들과 함께 평안을 누리는 화목의 사람이다.

그렇다면 '나는 이런한 사람인가? '스스로 자문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을 통해 진짜 크리스천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 수 있었다.

더이상 '잘 몰라서 못했어요' 라고 변명할 수 없을만큼 정확하고 날카롭게 제시되는 성경구절과 설명이 너무 잘 되어있어, 이해하기 쉽고, 삶속에서 적용하기에도 매우 유용할 것같다. 수많은 무리가 줄지어 가지만 그 가운데 진짜 제자는 드문 것이 부정할 수 없는 현실임을 느낀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도전받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 너무도 명확하게 제시되어있기에 결코 부정할 수없는 말씀에 나를 비추고 나의 잘못된 점이나, 연약한 부분들을 점검하고, 그것들을 변화시키는 능력의 사람이요, 강건한 그리스도인이 되었으면 한다.

'왜 당신은 이런 삶을 살지 않나요?'라고 지적하는 책이 아니다, '이런 사람이 그리스도인인데 당신은 어떤가요?'라며 진짜 올바른 길을 권면하는 책이다. 행여나 첫장부터 나는 그런사람이 아니라서 부담을 느끼거나 멀리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면 하나님 앞에 다시금 무릎꿇는 시간이 필요할것이다. 그리하여 돌이켜 '나를 따르라'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그러한 삶을 살아나가는 그리스도인이 되면 좋겠다.

우리의 행함으로는 결코 이룰수 없는 구원이다. 하지만 우리가 주님을 믿는 마음으로 변화된 삶의 행동들이 나타난다면 그로서 주님은 영광받으신다. 뿐만아니라 우리가 진짜 그리스도인으로 '불려지며' 주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역사도 일어날 것이다.

혹시나 아직 진짜 크리스천이 누구인지, 어떻게 사는사람인지 의문이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그러한 의문들을 해결하기 바란다.또한 그것들을 아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한줄이라도 삶으로 살아내는 사람들이 되길 바란다.

나역시 이 책을통해 신약성경을 짧게 요약한 듯한 그리스도인의 삶의 지침을 알았기에, 그 지침대로 살아가는 착하고, 진실한 크리스천이 되길 소망한다.

이 책을 통해 도전을 받아 삶을 변화시키는 사람들이 많이 일어났으면 좋겠고,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되어있기에 함께 신앙생활을 하는 크리스천들에게도 추천하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