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플러스 도형의 이동 신통방통 플러스 수학 5
서지원 지음, 강미애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겁게 이야기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의 원리를 깨우치게 되는

신통방통 수학 시리즈인데

이번에는 즐거운 이집트 여행을 떠나는

가족과 함께

악당에 쫒기는 모험도 하면서

곳곳에서 암호들도 만나게 되고

어렵게만 보이던 암호들을

도형의 이동을 통해 하나하나 풀어나가게 되네요.

주인공인 남자아이 연호는

아빠, 엄마와 함께 즐겁고 설레이며

이집트로 여행을 가게 되고

세계 7대 불가사리라고 불리는

쿠푸왕의 피라미드를 구경하게 되는데

우연히 보게 된 이집트 3인조 악당들에게

붙잡혀서 피라미드에 갇히게 되네요

컴컴한 피라미드에 갇혔지만

암호같은 수수께끼를 몇번의 시행착오끝에

연호가 알고 있는 수학 지식 특히

도형을 이동해서 풀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피라미드 속에서 무사히 탈출하게 되네요.

동화 중간중간 나오는

연호의 수학 일기를 통해서

선분, 반직선, 직선,

각과 직각,

도형의 밀기. 뒤집기,돌리기

규칙적인 무늬 만들기 등등의

도형에 관련된 기본 개념들을

쉽게 자세하게 이해하게 되네요.

대부분 학생들이 수학을 어렵게만 생각하고

일상 생활과는 거리가 있는 것으로 느끼는데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둘러보면

많은 부분들에서

수학이 사용되고 있고

수학의 원리가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네요.

수학에 관심을 가지고

원리부터 이해하면서

익혀나간다면

어느새 수학이 친숙하게 느껴지고

즐겁게 공부하다보면

수학 성적도 잘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