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님, 참으시어요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61
강민경 지음, 이영림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라기도 하고 화를 내기도 하는 친구들을

뒤로 하고 혼자만 신나보이는 남자아이의

그림으로 시작하는 < 아드님 참으시어요>

반갑게 보게 되는 책입니다.

주인공인 호연이는 무조거 자기 마음대로

행동하는 아이이네요

수업시간에 코를 크게 풇기도 하고

과학시간에 나비를 공부하다가

다른 친구옷에다가 그림을 그린다고 하면서

수업분위기를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마네요.

점심을 먹는 급식시간에는 맛있는 반찬을

먹을려고 질서를 안 지키고 새치기를 하곤 하는데

마침 공개수업이 있는 날

급식실에서 카레를 쏟아서

아이들의 옷뿐만 아니라

온 교실을 엉망으로 만들어

공개수업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네요.

이유를 알게 된 엄마에게 혼이 나는데

엄마랑 가게 된 마트에서

공공질서를 안 지키는 다른 사람들때문에

호연이가 잘 못 한 것으로

오해를 받기도 하고

물건값을 계산하는데

새치기한 다른 사람때문에

시간도  많이 낭비하게 되네요.

호연이는 속상해하면서

앞으로는 공중도덕을

잘 지키는 어린이로 확 변하게 되네요.

이 세상은 나 혼자 사는 것이 아니라

다른 많은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가야 되는데

줄을 서고, 공중 도덕을 지키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행동이

나만 손해보는 것 같은 생각을 하기 쉽지만

오히려 나에게도 이득으로 돌아오게 되네요.

이런 배려하는 마음, 행동들이 널리

퍼져나간다면 훨씬 살기좋은

기분좋은 사회가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