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플러스 소수의 덧셈과 뺄셈 신통방통 플러스 수학 4
서지원 지음, 양종은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커다란 바람에 강아지와 함께 여자아이가

날아가는 그림으로 시작되는

[신통방통 플러스 소수의 덧셈과 뺄셈]

반갑게 보게 되는 책입니다.

새로 전학을 와서 아직 친구가 없는

주인공 도로시는 반 친구들과 친해지고 싶은

마음은 많은데 아직 용기가 없네요.

마술 이벤트를 좋아하시는 담임 선생님과

궁금한 것이 많은 허순오,

축구도 안 하고 외톨이같아 보이는 양철규,

작은 거미에도 무서워하는 사자운 같은 친구들이 나오는데

어느날 도로시는 교실에 있는 친구들이 쓴

소원 나무에 있는 소원지를 보게 되는데

다음날 커다란 바람에 신기한 오즈의 나라로 가게 되네요.

거기서 주근깨 여신으로 통하게 되는데

친구들을 닮아보이는 허수아비, 양철 나무꾼, 사자 등과 함께

여행을 하면서

중간 중간 나오는 소수에 관련된 문제들을

하나 하나 풀어가네요.

여행을 하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허수아비, 사자, 양철 나무꾼은

자기들의 모자란 부분들을 채워가네요.

꿈에서 깨어난 도로시는 소수 문제들을

쉽게 풀게 되네요.

소수라고 하면 왠지 어렵게 생각하기 쉬운데

소수는 분수에서 나 온 숫자들이고

기본 개념을 잘 이해하면

일반 수들을 더하고 빼는 것처럼 쉽게 할 수 있게 되네요.

어려울 수 있는 수학 내용을

재미있는 동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익히게 하는

신통방통 시리즈인데

다음에는 또 어떤 내용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