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플러스 분수의 덧셈과 뺄셈 신통방통 플러스 수학 3
서지원 지음, 안경희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겁게 이야기를 읽다보면

어느새 수학이 즐거워지는데

이번에는 아이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분수의 덧셈과 뺄셈에 관한 내용이네요.

주인공인 여자 아이 소담이는 이름처럼

꿈이 많은데 멋진 요리사가 되고 싶어하네요.

떡의 달인이라는 할머니와

양식을 잘 만드시는 엄마가 계신데

항상 먹을때마다

할머니와 어머니는 자기 음식이 맛있다고

계속 의견을 물어봐서

소담이와 아빠는 난처하기만 하네요.

어느날 우연히 할머니를 도와드리던 소담이는

할머니가 눈이 아프시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 이야기를 듣고 된 아버지는

할머니의 떡집을 물려받겠다고 하시네요.

어느날 소담이는 우연히 어떤 아저씨에게

떡을 주게 되고

알고보니 유명한 요리 연구가였네요.

여러가지 맛난 요리들을 할려고 하면

재료들을 준비하고 나누고 하여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분수의 나누기, 더하기를

자연스럽게 알아야 되네요.

정확한 양이 나와야 그에 따른

맛있는 요리도 만들어지네요.

요리를 통해 분수가 왜 필요한지?

왜 분수의 나누기, 더하기가 중요한지?

스스로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수학을 어렵게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직접 적용되는 경우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익히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네요.

기본이 되는 분수의 더하기와 나누기를

충분히 이해한다면

더 어려운 분수의 문제들을 만나게 되어도

당황하지 않고 잘 해결해 나갈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