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치즈가 좋다 - 꿈을 찾는 당신에게 들려주는 꿈을 이룬 이야기
매트 페로즈 지음, 홍상현 옮김 / 이책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즈를 만들면서 무척이나 즐거워 하는

주인공의 사진으로 시작되는

< 나는 치즈가 좋다>

읽는내내 치즈에 푹 빠진 주인공의

치즈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보게 만드는 책입니다.

젊을때 프랑스에 사신 부모님의 영향으로

프랑스에 관심이 많은 주인공인데

프랑스에 대한 이끌림으로 프랑스로 여행을 떠나게 되고

결국 영국 회계사라는 안정적인 직업에서

프랑스 치즈를 배우기 위해

가게 되네요.

낯선 나라, 낯선 사람, 낯선 언어 같은

어려운 상황속에서

오직 치즈를 배우겠다는 열정 하나로

처음부터 하나하나 배우게 되네요.

남들이 부러워하는 안정적 직장, 고소득이 보장되는

직업을 가졌지만

어릴때부터 가지고 있던 꿈을 포기하지 않고

결국에는 프랑스 치즈 대회에서

사상 처음으로 외국인으로 우승을 이루어내네요.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어려운 경제 상황속에서

취직도 힘들고, 더구나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도

점점 없어지고 있는데

목표를 정해서 열심히 도전하고 결국에는

이루어내는 주인공의 노력, 열정을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꿈을 향해 더욱 더 노력을 해야겠네요.

우유에서 치즈로 변하는 과정, 숙성 과정 등을 거쳐서

하나의 좋은 치즈가 만들어지고

그 치즈를 먹는 사람들에게 맛의 즐거움을 주게 되는데

오랜 숙성을 거치는 치즈처럼

생활이 힘들고 어려울 때

다시 한번 힘내서 도전하는 정신이

필요한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