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속에 괴물이 산다 - 정리 정돈과 청결 편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9
정진 글, 주미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온통 주위를 어질러서 정신이 없어 보이는

아이의 모습으로 시작되는

<책상속에 괴물이 산다>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이 왜 중요한지

공감을 하면서 보게 되는 책입니다.

새학기가 되면서 수진이는 잘 생긴 병모랑 짝이

되는데

겉으로 볼때는 멋져 보이던 병모였는데

같이 생활하다 보니

계속 이상하기만 하네요.

수진이 물건을 마음대로 가져가고

책상속에도 , 사물함에도 온통 엉망진창이네요.

그러다 보니 필요한 준비물도 제대로 못 찾게 되고

병모는 친구들이 더럽다며서 피해다니게 되네요.

병모를 챙겨주라는 선생님의 말씀속에

수진이는  보물찾기 놀이를 통해서

병모 스스로 정리정돈을 하면

물건을 찾기가 쉽다는 것을 깨우치게 해 주네요.

병모가 정리를 잘 하자

친구들도 병모를 다르게 보기 시작하네요.

아이들은 장남감을 가지고 놀때나

책을 보다보면 막 아무때나 펼쳐두고

어질기도 하는데

이제 초등학생이라면 하나씩 하나씩 제자리에

정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겠네요.

스스로 정리정돈을 잘 하면

주위가 깨끗해지게 되고

공부를 할때나 책을 볼때도 집중이 잘 되고

필요한 것이 있으면

바로바로 찾아볼 수도 있게 됩니다.

부모의 입장에서 아이에게 이것 정리해라,

저것 치워라 하는 말보다는

왜 정리를 해야하는지,

정리를 잘 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스스로 깨우치게 하는 것이

아이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는데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