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스타 청 1 - 천재 요리 소녀의 등장 요리스타 청 1
조재호 글, 은하수 그림, 요리조리스쿨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즐겨보던 <어린이과학동아>에서

가장 재미있게 보게 되던 코너인 요리스탕 청  이

이번에 새롭게 나오게 되었다.

조선시대 수라간 궁녀였던 청이는

우연히 숨게된 항아리를 통해

21세기로 오게 되고

한정식 식당 수라간 할머니와 그 손자인 한울이와

함께 지내면서 여러가지 일이 일어나게 되네요.

조선시대 사고방식을 가진 청이에게는

요즘 현대인들이 빠르게 바쁘게 사는 것이 이해가 안 되는데

특히 대량으로 빨리 나오는 패스트푸드는

도저히 요리라고 이해가 안 된다.

우리는 당연히 생각하는

피자, 햄버거, 치킨, 콜라 등을 자주 먹고

당연히 좋아하는 요즘 아이들이라고 생각하는데

전통을 중시하고 음식에도 정성이 들어있다고

생각하는 청이의 입장에서는

이상하기만 할 것 같네요.

잠시나마 청이의 입장이 되어서

보다보니 어느새 지금 아이들이 먹는 것이

몸에 안 좋은지, 왜 나쁜지를 저절로 이해하게 될 것 같네요.

바쁘다는 핑계로 , 그냥 아이들이 좋아한다는 생각만으로

간단히 먹게 되는 패스트푸드인데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조금만 생각을 하고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한다면

몸에 좋은 , 영양이 가득한 ,

정성이 담긴 음식을 가려먹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다.

단순히 이것 먹어라, 저것 먹지 마라 할 것이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 왜 패스트푸드가 안 좋은지,

어떤 음식들을 챙겨먹어야 하는지

스스로 이해하게 될 것 같습니다.

어른들, 특히 부모님부터 좋은 음식을 가려먹는 모습을

보인다면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좋은 입맛을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