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행복하지 않을까? - 우울한 나를 버리고 행복한 나를 발견하는 심리학
유영희 외 지음, 유영희 옮김 / 책비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한 남자가 스트레스로 인한 비가 쏟아지는

그림으로 시작되는 < 나는 왜 행복하지 않을까>

읽는 내내 공감하면서 읽게 되는 책입니다.

오랜 기간 정신 건강 의사로

수많은 환자들을 상담해 온 저자가

자신의 경험과

다양한 환자 사례들을 들면서

왜 나는 불행할까

왜 행복하지 않을까 하는 물음에 대한

답을 구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오랜 임상에서 실제로 접하게 된

많은 심리 상담과 그 치료에 적용된

다양한 사례들을 들면서

한 가지 경우가 아닌 여러 다양한 경우에서

힘들어하는 일반인 누구나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상담, 치료 사례들을

듣게 됩니다.

저자는 책을 읽는 일반인들 누구나

왜 행복하지 않은지 두루 설명을 하면서

더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해결책도 제시해주고

있네요.

일반인 누구나 쉽게 빠지게 되는

걷잡을 수 없는 분노, 만성 우울증,

계속 반복되는 습관적인 열등감,

삶 전체를 엉망으로 만드는 나쁜 습관 , 태도

특히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습관,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사는 일반인들의

사례를 다양하게 보여주는데

터무니 없는 강박증을 버리고

친구나 주위에 고민을 털어놓고,

심각해보이는 고민도 기간을 정해서만 하고,

부정적인 생각, 습관을 버리는

긍정적인 생각, 습관을 가지도록 하나씩 하나씩

연습을 하도록 권하고 있네요.

그런 긍정적인 행동, 생각들이 모여서

어느순간 부정적인 자신과는 다른

모습을 발견하게 되네요.

좋은 습관을 위한 꾸준한 연습과 행동의 변화를 위해서

오늘부터 한발자국씩 나아가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