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나에게 돌개바람 31
이여누 지음, 배현정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은 아이들의 모습으로 시작되는

< 작은 나에게> 한 자리에세

열심히 끝까지 반갑게 보게 되는 내용입니다.

어린 아이의 성장기 모습을 잠시나마

옆에서 들여다보는 생각이 드는

모두 6편의 단편이 실려있습니다.

어느 동네에나 있는 작은 구멍가게와

그 가게를 지키는 할머니가 나오는데

엄마랑 다투기만 한다고 생각되던 할머니가

어느날 우울한 모습이시고

알고보니 큰 마트가 들어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할머니를 걱정하는 아이와

아이에게 과자 선물을 하시는 할머니의

모습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마트가 들어오고 할머니의 구멍가게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기도 하지만

뒷 이야기는 독자에게 맡기고 있네요.

나이차가 많이 나는 어린 동생을 들여다보는

이야기,

반장이 되고  싶기는 하지만 친구들이 안 찍어줄 것 같은

아이의 속마음,

요즘 초등학생들도 필수인 핸드폰에 엃힌

반친구와의 이야기,

유명한 책을 일고 나서,

학교 폭력의 피해자이자 동시에

가해자이기도 한 주인공의 독백같은 고백 등

어린 시절로 돌아가서 잠시 주위를 둘러보고

현재 학교, 사회에 걸친 문제들을 만나보기도 하는데

좋은 해결이 될지, 더 복잡해질지는 마무리는 안 나오지만

오히려 독자의 상상력에 맡기면서

각자 생각해보기를 권하는 느낌이네요.

어린 시절의 다양한 경험, 만남들을 통해서

물론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도 커고 더불어 마음도 살찌고 한 뼘 더 자라는

아이의 성장하는 모습에

흐뭇한 미소가 저절로 떠 오르네요.

어린 시절의 희망, 꿈을 가지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