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플러스 올림이 있는 곱셈 신통방통 플러스 수학 1
서지원 지음, 신지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언제나 반갑게 보게 되는

신통방통 시리즈인데

이번에는 올림이 있는 곱셈에 관한

내용이네요.

남자 아이가 시험 100점을 받고 좋아하는 그림으로

시작되는데

주인공인 준형이는 곱셈도 못 외우고

수학 시험만 보면 맨날 빵점만 받는데

같은 반 친구인 수학을 잘하는 현욱이는

준형이는 늘 놀리게 되네요.

준형이 집은 작은 슈퍼를 하는데

물건값 계산도 잘 못해서

부모님께 혼이 나네요.

어느날 우연히 고물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는데

알고보니 그 할아버지는 여러 발명을 하고 계시네요.

준형이가 수학을 못 한다는 말을 듣고

곱셈 비법이 있는 머리띠를 받게 되고

그 날 이후 준형이는 척척박사가 되네요.

계산도 빨리 하고 물건값도 금방 알아내는데

머리띠가 고장나자 다시 원래로 돌아오지만

할아버지의 발명을 도와 드리면서

수학 곱셈의 원리를 하나하나 깨우쳐 가네요.

이번에는 신기한 머리띠 같은 비법이 아니라

곱셈이 어떻게 되는지

이해를 하면서 쉬운 문제부터 배워가게 되고

어느새 수학 곱셈에 자신을 가지게 되네요.

편리한 계산기도 있는데 왜 어려운 곱셈을 해야하는지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단순히 외우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곱셈의 원리를 깨우치고

올림이 있게 되는 것도 이해하게 되고

쉬운 간단한 계산부터 하나 하나 풀어간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곱셈이 재미있게 되고 흥미가 느껴지면서

저절로 성적도 잘 나오게 되면

더욱 더 신이 나서 공부하게 되지 않을까 하네요.

생활하다 보면 주위의 많은 것들이

수학과 연관이 있는데

처음부터 기본 원리를 제대로 이해한다면

조금 더 쉬워지고 편리해 질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