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1학년 4권 : 연산C 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1학년 4
신사고스토리텔링창의수학연구회 지음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2013년 올해 초등학교 1학년 과정이 완전히

바뀌었는데

그 중에서도 수학은 실생활을 응용한

창의수학으로 변경되었네요.

[스토리텔링 창의수학 1학년 4권] 은

수 가르기와 수 모으기를 재미있는 이야기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깨치게 만들고 있습니다.

갑자기 나타나서 사람들을 불쑥 놀래주는 불쑥 도개삐

우억이는 할머니를 놀래 줄려다 실패하는데

은전 대신에 배추를 받아오네요.

이번에는 크윽이가 나서는데 할머니에게

은전 개수만큼 밤을 받게 되네요.

엄청이는 할머니에게서 대추를 10개씩 정렬하는 것을

배우게 되고요.

우억이. 크윽이. 엄청이가 같이 가서는

합이 10이 넘는 세 수를 더하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할머니가 사과를 담을 때 나타난 우억이. 크윽이는

몇 더하기 몇 이 십몇이 되는 것을 쉽게 이해하게 됩니다.

무를 통해서도 한번 더 연습을 하게 만드네요.

우억이. 우짜니.엄청이는 손가락, 발가락 덧셈을 하다가

할머니에게서 덧셈표를 배우게 되고

그것을 응용해 뺄셈도 배우게 되네요.

십 몇 빼기 몇 이 몇 이 되는 것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고요.

뺄셈표까지도 알게 됩니다.

수학이라면 어렵고 계산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

창이수학 똑똑 에서는 재미있는 동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수학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을 통해서

수학이 왜 필요한지. 어떻게 이해하고 계산을 해야하는지를

쉽고 자세히 알게 만드네요.

초등학생이 되고 처음 만나는 수학인데

재미있게, 실생활에 응용해서 알게 된다면

훨씬 흥미를 가지게 될 것 같고

수학 공부가 즐거워 질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