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1학년 3권 : 연산B 스토리텔링 창의 수학 똑똑 1학년 3
신사고스토리텔링창의수학연구회 지음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기존 수학 과정이 완전히 바뀌었는데

마침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어

새로운 교과서로 수학을 배우게 되어서

새로운 과정이 어떨지 염려도 되고

궁금하기도 한데,

[스토리텔링 창의수학 똑똑]은

수학을 어렵게 생각하게 만드는

공식을 외우고, 풀이 과정 반복하게 만드는 기존방식을

새로운 교육 과정에 따라

생각하는 수학, 창의 수학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만드는 책입니다.

어느날 아주 못 생긴 애벌레 한 마리가 태어나는데

그 애벌레가 세상으로 나아가서 잠자리도 만나고

땅강아지도 만나고,곰, 꿀벌도 만나게 되네요.

쇠똥구리도 보게 되고, 개구리도 보면서

여러 친구들이 어려워하는 문제를 같이 풀다 보면서

하나하나 해결해 갑니다.

지민이라는 아이를 만나는데

지민이의 보살핌속에서 애벌레는 멋진 나비가 되네요.

애벌레와 함께 즐거운 동화를 보면서

실생활에서 만나게 되는 수학 문제들을  이해하고

기적 놀이터, 창의 놀이터에서

자세히 익힐 수 있습니다.

받아올림, 내림이 없는 덧셈, 뺄셈 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즐겁게 공부하다 보면

어느새 수학이 친근하게 느껴지고 수학이 즐거운 과목이 되고,

즐겁게 좋아하다 보면 자신감이 생기고

수학을 잘 하는 자신을 보게 될 것 같습니다.

아이가 재미있는지 하나하나 해 보면서

개념을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문제를 푸는 것을

보면서 저절로 흐뭇한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