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님, 안녕하세요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48
강민경 지음, 이영림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하게 웃는 남자 아이 모습으로 시작되는

[ 아드님 안녕하세요] 반갑게 읽게 되는 책입니다.

주인공인 주한이는 다른 사람들을 만나면

인사를 할 줄 모르는 아이이네요.

앨리베이트에서 아는 사람을 만나도,

학교 앞 문방구에서도,

학교 가는 길 만나는 선생님에게도 인사를 안 해서

엄마한테 매일 혼나게 됩니다.

물론 선생님이나 문방구 아주머니에게도

인사 좀 잘 하라는 말을 듣지만

선뜻 인사를 못 합니다.

반면에 같은 반 친구인 강대는

사람을 만나면 언제나 큰 소리로 인사를 반갑게 잘 해서

주위의 모든 사람들이 칭찬을 하네요.

우연히 꽃밭 근처에서 주한이는 바지에 실례를 하는데

옆에 계시던 할머니 덕분에

위기에서 벗어나게 되고

할머니 고맙습니다. 라는 말을 하게 되고

그 이후로는 인사를 잘 하는 아이가 되네요.

아파트 생활이 대부분이고 사건이 많은 사회인데

아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학교에서 선생님에게, 친구에게,

엘리베이트에서 만나는 이웃 어른들에게도

먼저 반갑게 인사를 한다면

그리고 어른들도 아이에게 인사를 잘 해 준다면

훨씬 하루가 반갑게 시작되고

이웃간에 정이 넘치는 사회가 될 것 같습니다.

공부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친구에게, 어른들에게

먼저 반갑게 잘 인사하는 어린 아이의

모습이 이 세상을 환하게 만드는

쉬운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집의 아이들도 책을 열심히 보고 나더니

앞으로 엘리베이트에서 사람들도 만나면

먼저 큰 소리로 인사를 하겠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