캥캥캥 우리 형
야마시타 하루오 지음, 고향옥 옮김, 히로세 겐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남자 아이와 개 한마리가 서 있는 모습으로 시작되는

[캥캥캥 우리 형] 반갑게 보게 되는 책입니다.

주인공인 남자 아이가 등장하는데

옆에 보니 개 한 마리도 나오네요.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들여 온 프렌치 불도그 종류인데

캥은 자기가 형이라고 아이에게

잘 났다고 합니다.

으스대면서 명령하는 것을 좋아하고

혼내거다 귀찮기라도 하면

죽은 척 하기도 하네요.

캥은 사람 나이로는 여덟살 이라고 하는데

개 입장에서는 벌써 어른이 된 것이라고 하네요.

캥과 함께 단둘이 집을 보기도 하고

캥이 술에 취하기도 하는 사건도 벌어집니다.

다급한 목소리로 구급차를 불러 달라는 말에

택배 아저씨의 신고로

구급차가 출동하기도 합니다.

하루도 조용하지 못하고

계속 여러 사건들이 일어나는데

처음에는 귀찮고 방해만 한다고 생각되었는데

어느새 정이 들고

진짜 형처럼 대하게 되네요.

점점 결혼도 늦게 하고

아이도 안 낳다보니

형제, 자매 있는 경우가 드문데

혼자인 아이가 반려동물과

지내면서 때로는 싸우기도 하고

사고도 일으키지만

어느새 정이 들고 한 가족같이 생각하는

마음을 자연스럽게 가지게 만드네요.

어려서부터 동물과 같이 생활하면서

자란다면

동물을 사랑하고, 생명이 소중하다는 것을

스스로 알게 될 것 같습니다.

집의 아이도 한번씩 우리도 개를 키워요 하는데

아직 아파트라서 다음에 하고 약속만 하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