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짝꿍 바꿔 줘! 푸른숲 새싹 도서관 5
고토 류지 지음, 하세가와 토모코 그림, 고향옥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개구장이 처럼 보이는 남자 아이가

자건거를 타는 모습으로 시작되는

[내 짝꿍 바꿔줘] 반갑게 보게 되는 책입니다.

우리반 울보라고 불리는 신은

구로사와라는 짝찌가 있는데

무척이나 장난이 심한 개구장이인 구로사와 때문에

늘 울게 되네요.

자건거 타기를 좋아하는 구로사와는 자기를 놀리는 친구를

쫒아가다가 미그럼에서 자전거를 타고 내려 오다가

크게 다치기도 하고,

학교에서 실시하는 신체 검사날에 안 씻고 나타나기도 하네요.

짝꿍인 신을 자동차 처럼 탈려고도 하기도 하네요.

같은 반 친구들이 보기에는 너무나 말썽장이인데

담임선생님은 구로사와를 사랑으로 잘 보살피자

어느새 구로사와도 의젓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시험에서 빵점을 받은 구로사와에게 이유를 선생님이 잘 들어주시자

그 다음부터는 구로사와도 자기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기 시작합니다.

친구들 모두에게 개구장이로 보였던 구로사와였지만

학교에서 실시한 예방접종에서 그만 울고 마네요.

여러가지 일을 겪다보니 어느새 반 친구들도

구로사와를 이해하고 친하게 지내게 되네요.

처음 학교에 가게 된 1학년은 아직 학교 생활이 낯설기도 하고

친구들과 적응하기도 힘들수도 있지만

아이들이 지내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같이 친해지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아이들을 가르칠려고만 할 것이 아니라

아이의 입장을 이해하고 의견을 먼저 들어주는 자세가 필요한 것 같네요.

그러다보면 어느새 의젓해진 아이의 모습을 보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