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터리 아프리카 알맹이 그림책 29
필립 코랑텡 지음, 최윤정 옮김 / 바람의아이들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 한마리 등에 작은 생쥐, 개구리가

매달려서 날아가는 모습으로 시작되는

[엉터리 아프리카] 반갑게 보게 되는 책입니다.

주인공인 아기 생쥐 피피올리는 겨울이 되어 아프리카로

날아가는 제비 친구를 보면서

자기도 아프리카에 가고 싶어합니다.

제비 친구인 지네트를 타고서 같이 갈려고 하지만

피피올리가 무거워서 안 되네요.

커다란 황새를 찾아가 보지만

새 둥지의 죽은 생쥐들을 보고서 놀래서 나옵니다.

마침내 까마귀 지고마르를 타고서 아프리카로 가기로 하는데

아프리카에 안 가본 피피올리가 걱정을 하자

까마귀 지고마르가 자신이 아프리카를 잘 안다고

자랑을 합니다.

결국 까마귀 지고마를를 믿고서 생쥐 피피올리와 개구리가 같이

아프리카로 향하게 되네요.

날아가는 도중에 기러기들을 만나기도 하고,

커다란 물범을 보고서 코끼리로 생각하기도 하고.

펭귄을 보고는 원숭이라고 확신을 합니다.

물개를 보고서는 악어인줄 알고 놀라 달아나기도 합니다.

에스키모를 보고는 인디언이라고 믿게 되네요.

좌충우돌 끝에 돌아오게 되고

부모님께 즐거운 여행이었다고 자랑하네요.

까마귀 지고마르의 잘못된 안내로

아프리카가 아니라 북극 여행을 하게 된 것 이지만

제 친구모두 즐거운 여행이 된 것 같네요.

비록 아프리카 여행은 엉터리로 끝났지만

미지의 세계를 동경하고 , 친구들끼리 힘을 합쳐서

멋진 여행을 하고 온 피피올리랑 친구들 모습이

멋져 보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