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특별한 자랑 - 친구 사귀기 편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3
문정옥 지음, 홍찬주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시리즈인데

이번에는 친구 사귀기 에 관한 내용이네요.

은지와 해나는 같은 유치원을 다니면서

단짝 친구로 지내게 되는데

같은 초등학교에 가게 되지만

은지는 초등학교에서도 해나가 자기랑만 놀아주기를 바라고

해나는 여러 다른 친구들과도 사이좋게 지낼려고 합니다.

같은 반에 나리라는 친구가 있는데

나리는 항상 밝게 웃고 친구들과 장난도 잘 치고

이야기도 잘 들어주어서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네요.

은지와 해나의 단짝 사이에 어느 날 부터 나리가 함께 하게 되는데

은지는 해나랑만 놀고 싶어하고

반대로 해나는 나리와 함께 삼총사가 되어 더 즐겁게 보내고 싶어하면서

두 친구사이에 사이가 틀어집니다.

어느날 독후감 대회가 열리고 같은 반 친구인 시원이는 은지를 모델로

백설공주 이야기를 그리고 은지는 늙은 엄마가 슬픈 표정인

그림을 그리게 되네요.

어느날 선생님이 우리반 자랑 대회를 하자고 하시고

여러 아이들이 자랑을 하는데

은지는 해나이야기를 하게 되고

시원이는 은지를 자랑하게 되네요.

그 다음으로 해나는 은지와 나리를 자랑하고요.

마침내 은지, 해나, 나리는 서로 친해지고

삼총사가 되어서 학교 생활도 즐겁게 하게 됩니다.

아이가 유치원에서 학교를 가게 되면

더 많은 친구들과 보게 되는데

먼저 상대방을 이해하고, 먼저 친구가 될려는 열린 마음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어서 더 많은 좋은 친구들을 사귀웠으면 하는

바람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