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탈출! 김도민 - 안전 편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2
박현숙 지음, 경하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 생활 교과서 시리즈인데

이번에는 안전에 관한 내용입니다.

주인공인 남자 아이 김도민은

만화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실제 생활에서도

위험한 행동을 그대로 합니다.

나는 다치지 않아 하면서 마음대로 행동하지만

자동차에 다칠뻔도 하고,

넘어지고 부딪치고 항상 위험에 노출이 되어있습니다.

엄마를 비롯한 가족들이 못하게 말리지만

말을 잘 안 듣네요.

그러던 어느날 학교앞에서 다칠뻔하기도 합니다.

어느날 학교 보안관 아저씨에게서 학교 입구에 있는

커다란 나무에 무시무시한 천년벌레가 사는데

나무에 꺼꾸로 매달리면 큰일 난다는 말을 듣게 되지만

학교밖으로 달려가던 도민이는 나무에 매달리게 되고

천년벌레가 나타날까 안절부절 못하게 되네요.

급식시간에 조금 더 먹으려고 한가득 담아가다가

쏟아버리게 되고

천년벌레 때문이라고 믿게된 도민이는 불안해하네요.

천년벌레로부터 도망치기 위해서

그 날 이후 누가 안 시켜도 도민이는 모든 생활에서

스스로 조심조심하게 되는데

어느새 장난을 즐기고 위험한 행동을 하던 도민이가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모든 면에서 하나 하나 조심하는 어린이가 되어 있네요.

아직 아이들은 만화 세상을 현실 세계와 혼동하기도 하고,

키도 작고 시야도 작아서

주위에 대한 분별력도 아직 형성이 안 되어서 

위험에 노출되기가 무척이나 쉬운데

어릴때부터 조심하고 또 조심하는 습관을 하나하나씩

들여야겠습니다.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