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대장 - 두 번째 대장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45
서지원 지음, 백명식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언제난 반갑게 보게 되는 좋은책 어린이 시리즈인데

이번에는 호기심에 관한 내용이네요.

아침에 일어나면서 시작되는

주인공 도연이의 호기심인데

아침 식탁에서부터 아빠, 엄마에게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대답을 잘 해 주시던 부모님도

계속되는 질문에 난감하게 되네요.

학교에서도 친구들을 만나면 친구들이 보기에는

쓸데없는 질문들을 계속 해대자,

친구들도 도연이 머릿속에는 물을표가 들어있을거라고 하면서

피하기 시작하네요.

수업 시간에 질문에 많이 해서 선생님을 당황하게 만들기도 하고,

엄마가 운전하는 자동차에서 계속 질문을 해 대다가

엄마차가  사고가 나기도 합니다.

그 날이후 도연이는 궁금해도 입을 다물게 되는데

어느날 우연히 민철이 책상위에 있던 궁금한 것을 알려주는 책을 보게 되고

책을 반납하러 도서관에 갔다가

많은 책들을 보게 되고

궁금해 하던 내용들을 책을 보면서 하나씩 알게 됩니다.

점점 엄마앞에서나 친구들앞에서 궁금해할 내용들을 하나씩 설명해주기도 하고

계단에서 다친 아름이를 응급처지를 잘 해서 선생님과 친구들 앞에서

칭찬을 받게 되네요.

어린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한번씩 이건 왜 그래요?

저것은 무엇이예요? 하는 질문들을 하게 되는데

아는 것은 가르쳐 주지만 모르는 것은 그냥 넘어가기도 했는데

같이 인터넷을 검색하고 책을 찾으면서 아이들이 이해하게끔 해야 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가능하다면 시간이 걸려도 아이들이 스스로 질문에 대한 답을 찾도록

기다려 줄 주도 알아야 겠네요.

저자의 말처럼 궁금한 호기심 노트를 만들어서

하나씩 해결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