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표와 그래프 신통방통 수학 10
서지원 지음, 김형근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반갑게 보게 되는 신통방통 시리즈인데

이번에는 수학에서 꼭 필요한 표와 그래프 에 대해서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아람 초등학교 2학년인 다운이는 사고뭉치이고 말썽꾸러기이네요

항상 정리를 잘 못하고 뭔가를 쏟거나 엎질러 버리기를 잘 하네요

학교에 준비물을 못 챙겨가기도 하고

반 친구들도 피하게 되네요

교탁 앞에서 춤을 추다가 화병을 깨기도 하고

교실을 어지럽히기도 하네요

정리를 하고 집에 가라는 선생님 말씀에 정리를 시작하는데

엄두가 안 나는데 친구인 아름이가 도와주네요

학예회에서 무엇을 할지 반 친구들이 의견을 내는데

선생님이 표로 정리를 하면 무슨 의견이 많이 나왔는지 알 수 있다고

하시네요

표에서 발전한 그래프를 만들면 한 눈에 많고 적음을 알 수 있습니다.

표를 만들려면 먼저 자료들을 모으고

조사한 자료를 기준에 따라 정리를 하여서 분류를 하고

표로 힘든 부분은 그래프를 그리면 한 눈에 무슨 의견이 많은지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지 알 수 있게 됩니다.

다운이의 의견을 따라 학예회에서 뮤지컬을 하게 되고

성공적인 공연이 되고 선생님은 행복하게

출산휴가를 떠나가시게 되네요

물론 그 이후 다운이는 집에서도 정리를 잘 하는 아이가 됩니다.

수학을 배우다 보면 꼭 나오게 되는 표와 그래프인데

어렵게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정리한 자료들을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한 도구로 이해를 하면

될 것 같네요,

영국에서 패스트가 유행할때 표와 그래프를 이용해서

사람들에게 병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했다고 하니

표와 그래프가 더 중요하게 느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