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슈퍼맨?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38
최형미 지음, 주미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반갑게 보게 되고 공감도 가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인데 이번에 보게 되는 내용은

어린 시절에 누구나 한번쯤 초능력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어느날 초능력자가 되는 법 이라는 책을 가지게 된

주인공 병호가 달라진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엄마 아빠가 어렵게 얻은 아들인 병호는

모든게 느리고 이해도 잘 못하고

생각은 많지만 말로 잘 표현도 못하는 아이인데요

어느날 같은 반에 지후라는 여자아이가 전학을 오게 됩니다.

반 친구들이랑 잘 어울리는 지후랑 병호도 친해지고 싶은데

말로 표현을 못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우연히 엄마를 따라가게 된 풍물시장에서

뭐든 파는 가게를 발견하고 거기서 [초능력자가 되는 법] 이라는

책을 보게 되는데

병호의 눈에는 신기한 내용뿐이네요

책 내용을 따라 일과 계획표를 세우고 곱셈구구도 외우고

운동도 열심히 합니다.

초능력이 생겼다고 모든 점에서 자신이 생긴 병호는

수학경시대회에서도 상을 받게 되고

아이들도 새롭게 보게 되네요

그런데 병호 아빠가 우연히 [초능력자가 되는 법] 책을 보고는

당신도 어릴때 보던 책인데 모두 거짓말이라고 하네요

그 말에 병호는 잠시 충격을 받지만

스스로 이겨내고 당당한 어린이로 지후랑 친해집니다.

자신있게 활짝 웃는 병호모습이 대견하네요.

만화 주인공처럼 어릴때 누구나 한번쯤은

신기한 능력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들을 하게 되는데

주인공 병호처럼 스스로 자신을 가지고 하나씩 노력하다보면

어느새 초능력 못지않은 자신감이 생기고 실력도

저절로 쌓이게 될 것 같습니다.

매일 조금씩 공부하고 노력한다면

변한 모습을 보게 되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