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챙이 아빠 눈높이아동문학상 24
안오일 지음, 손지훈 그림 / 대교출판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제목에서 내용이 어떨지 많이 궁금하게 만드는

[올챙이 아빠]

총 8편의 단편이 같이 실려있는데

하나하나 많은 생각을 하면서

읽게되는 내용들입니다.

아빠없이 엄마랑 단둘이 살고있는 주인공 석이

친구인 상우 집에서  상우 아빠 사진을  보면서

친구랑 아빠가 꼭 닮았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드는데

왜 자기는 아빠가 없을까?

엄마가 정자를 기증받아서 낳았다는데...

라는 생각에 머리속이 복잡해지는데

어마가 티 안내고 아빠 노릇까지 해주고 있지만

그래도 가끔은 아빠랑 함께 하고 싶고,

목욕탕도 같이 가고 싶고, 축구도 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수가 없네요.

아빠랑도 좋은 추억이 있고 싶고,

아빠가 있는 상우가 부럽기만 하고,

한번도 사진도 본 적이 없으니까

아빠 얼굴조차 기억할 수 없고,

컴퓨터를 통해서 정자 사진만 들여다 보곤 합니다.

엄마랑 마음이 통해서 같이 놀이공원에 놀러가는데

하루 엄마가 아빠를 해 주는 즐거운 시간을 가집니다.

철이 든 석이는 나는 아빠가 없지만

엄마는 남편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이번에 엄마가 아빠를 해 주었으니

다음에는 자기가 엄마 남편을 해주기고 마음을 먹네요.

어느새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모자가정에 관한 내용인데

엄마랑 아이가 서로 서로 생각하면서

위해주는 따뜻한 마음을 절로 느낄수가 있습니다.

이런 가정을 보게 되면

불쌍하다든지, 안됐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우리와 사는 방식이 다를뿐

씩씩하게 잘 살아가고 있는

똑같은 부모 자식이라는 생각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읽는 내내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