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둘이서 네버랜드 꾸러기 문고 38
이옥수 지음, 김이랑 그림 / 시공주니어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랑 둘이서


이옥수 지음
시공주니어 2011.01.20
펑점


운동회에서 나란히 뛰어가는 엄마와 아이의 그림으로

시작되는 [ 엄마와 둘이서]

제목에서 생각할 수 있듯이

아빠없이 엄마와 씩씩하게 살아가는 주인공인 해나의

이야기입니다.

 아빠 얼굴을 그리는 수업시간에 괜히 까맣게 그리고,

그 일로 친구들이 아빠없다고 놀리고..

저녁에 일하시는 엄마와 사는 해나는

 공부방에 가서 공부를 하게 되는데 친구인 동호때문에 속상해하고,,

식당에서 일하시는 엄마가 여름동안 계곡으로 일하러 가시는데

그 동안 이모집에서 씩씩하게 잘 있습니다.

해나가 가장 신경쓰는 일은

주위 아줌마 소개로 엄마가 선을 보시는데

마음이 혼란스럽습니다.

그런 딸의 마음을 헤아리신 엄마는 해나랑

둘이서 잘 살자고 하면서

이야기가 마무리 됩니다.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여러 이유로 한가정도 많이 늘었는데,

조금은 힘들고 외롭지만

그래도 씩씩하게 잘 살고 있는 모습을

아이인 해나의 시각으로 잘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부분에

' 엄마랑 나는 앞으로 지금처럼 많이많이

사랑하면 살 거야 ' 하는 해나의 말처럼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그려보게 만드네요.

해나의 친구처럼 사는 모습이 우리랑 다르다고

이상하게 생각하지말고,

열심히 사는 모습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도록 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