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크리스티앙 - 동물과 인간의 우정을 그린 감동 실화, 어린이판
앤서니 에이스 버크.존 렌달 지음, 홍연미 옮김 / 살림어린이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동안 동물과 사람과의 교감을 그린 책들은 가끔 있었는데,
이번 [ 사자 크리스티앙] 은 새롭게 다가오는 느낌이네요.
병아리들을 쳐다보는 사자 크리스티앙의 사진으로 시작되는데,
첫 표지부터 사자  크리스티앙이 순한 사자일것같은 예감이 드네요.
백화점에 쇼핑간 두 남자- 에이스와 존- 가 우연히 어린 사자를 발견하고,
일반 사람이라면 쉽게 생각하지 못할 사자에 대한 애정으로 
어린 크리스티앙을 집으로 데려 오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계속 백화점으로 찾아가서 같이 놀아주고 하면서 친근감을 들이는 
노력과 키울 공간을 위해서 가구점 지하를 새롭게 꾸미는 대목에서는 정말로 동물을 
친구로 생각한다는 느낌이네요.
그 날 이후로 두 남자의 보살핌속에 크리스티앙은 무럭무럭 잘 자라고, 단골 손님과도 잘 지내고,,, 물론 처음 가구점에 오는 사람들은 까무라칠정도로 놀라기도 하지만요.
애완동물을 키우신 분들은 아시듯이
어린 동물이 점점 커가면, 특히 큰 사자의 경우는 감당하기가 힘들어 지겠지요.
마침 빌과 버지니아를 만나게 되고, 그 소개로 크리스티앙은 고향은 아니지만,
야생 케나로 가게 됩니다.
다른 사자 친구들도 사귀고, 잘 적응하게 되는 대목에서는 역시 사지인것같고, 
야생으로 돌려보낸 결정에 박수를 보내게 되네요.
이 책에서 특히 감동적인 장면은 야생에 적응된 크리스티앙을 만나러 간 존과 에이스를
크리스티앙이 알아보고 다가오는 대목이네요.
"녀석이 우리를 잊지 않을 줄 알았어, 난 알고 있었어!" 하는 두 남자의 말처럼
비록 몸은 떨어져 지내게 되지만, 우정은 계속 이어질것같네요.

평소 책으로, TV로만 사자를 알던 집의 아이들과도 같이 보면서 사자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 해 줄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인간과 동물과의 교감, 우정에 대해서도,,,
아이들이 주위의 동물에 대해서 같이 살아가야할 친구라는 사실을 알게 해준 점에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